서평 2 창의적인 광고 신명나는 광고를 위하여
광고PR실학연구 | 광고PR실학포럼 | 7 pages| 2008.07.15| 파일형태 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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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요약
재기환발(才氣煥發)
이어령과 진중권을 생각할 때마다 떠오르는 말이다. 꽤 오래 전인 고등학교 때 이어령의 흙 속에 저 바람 속에라는 책을 읽고, 한국인과 한국문화에 대한 그의 날카로운 해석에 무릎을 치며 탄복했었다. 광고회사 다닐 때 한 권으로 처음 나온 진중권의 미학 오디세이를 읽고, 그 종잡을 수 없는 미학을 이렇게 쉽고 재미있게 쓸 수 있구나 하고 감탄했었다. 이 두 책은 모두 한국일보가 선정한‘우리 시대의 명저50권’에 뽑혔다. 자신의 대표작이 된 이 책들을 그들은 모두 서른 살 안팎의 나이에 썼다. 그 후로 지금까지 재주와 기지를 불꽃처럼 발산하며 여전히 왕성한 필력을 자랑하고 있는 그들이 또 다시 자신들의 재기를 유감없이 발휘하는 책을 펴냈다. 이어령의 젊음의 탄생(2008)과 진중권의 놀이와 예술 그리고 상상력(2005)이 그것이다. 이 책들은 특히 광고인의 오랜 화두인 창의성과 상상력에 관하여 본격적으로 다루었다는 점에서 내 구미를 당기게 했다.
목차
이어령(2008).젊음의 탄생. 서울:생각의 나무.
진중권(2005).놀이와 예술 그리고 상상력. 서울:휴머니스트.
젊음의 탄생 놀이와 예술 그리고 상상력 창의적인 광고 창의성 상상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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